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환경공학과
동의대학교
메뉴열기
학과소개
인사말
연혁
교수소개
전공소개
진로
교육과정
이수표
교과목 개요
연구실
환경공학 공동실험실습실
폐기물처리 및 소음진동 연구실
Atmospheric Environment Lab.
멤브레인 공학 연구실
수질 및 수처리 연구실
장학/취업
장학안내
취업안내
취업공고
학생활동
취미동아리
학생회
커뮤니티
동영상
포토 갤러리
공지사항
메뉴닫기
환경공학과
동의대학교
로그인
학과소개
인사말
연혁
교수소개
전공소개
진로
교육과정
이수표
교과목 개요
연구실
환경공학 공동실험실습실
폐기물처리 및 소음진동 연구실
Atmospheric Environment Lab.
멤브레인 공학 연구실
수질 및 수처리 연구실
장학/취업
장학안내
취업안내
취업공고
학생활동
취미동아리
학생회
커뮤니티
동영상
포토 갤러리
공지사항
학과소개
교수소개
교육과정
실험실
장학·취업
커뮤니티
환경공학과
Environmental Engineering Major
튼튼한 공학기초,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스마트 환경 전문인력 양성
이전
정지
시작
다음
Notice
환경공학과
공지사항입니다.
이전
다음
More
2026학년도 1학기 파견 예정 자비 교환학생 모집
국제교류팀에서는 2026학년도 1학기 해외 자매대학 파견 예정 자비 교환학생을 아래와 같이 선발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자격 가. 본교 학부 또는 대학원 재학생 1) 학부생의 경우 신청일 기준으로 2학기 이상 수료하고, 파견 종료 후 잔여 학기가 1학기 이상인 자를 원칙으로 한다. 단, 편입생의 경우 1학기 이상 수료한 자부터 신청할 수 있다. 2) 대학원생의 경우 신청일 기준으로 1학기 이상 수료하고, 파견 종료 후 잔여 학기가 1학기 이상인 자를 원칙으로 한다. 나. 수료한 총 평균평점이 3.0 이상인 자. 다만, 경쟁이 없을 때는 예외로 한다. 다. 국외 대학에서 수학이 가능한 어학 능력을 갖추어야 하며, 국외 대학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부합하여야 한다. 라.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2. 파견조건 가. 비용 1) 등록금: 우리 대학과 파견 대학 모두 납부 2) 생활지원비 지원 가) 미국: 200만원 지원 나) 중국: 80만원 지원 ※ On-line 실시로 미출국 시 생활지원비 지급 제외, 생활지원비는 한 학기에 한해 지원 3) 기타비용: 항공료, 보험료 등 일체 본인 부담 나. 파견기간: 2026학년도 1학기(※ 한 학기에 한하여 연장 가능) 3. 선발일정 내용 일시 비고 신청기간 2025. 9. 15.(월) ~ 9. 19.(금) 12:00 학부(과)‧전공에서 신청서 취합 후 행정지원실 제출 면접 2025. 9. 23.(화) 예정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공지 합격자 발표 2025. 9. 25.(목) 예정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공지 4. 신청방법 가. 신청장소 및 기한: 2025. 9. 19.(금) 12:00까지 학부(과)‧전공사무실에 제출 ※ 대학원생은 대학원 행정지원실로 제출 나. 행정지원실에서는 신청서를 취합하여 2025. 9. 19.(금) 14:00까지 국제교류팀으로 원본 서류를 분리첨부하여 제출 후 명단을 포함한 공문은 2025. 9. 23.(화)까지 발송(지원자가 없을 경우 공문 통보 불필요) 다. 제출서류: 신청서, 자기소개서, 세부이수계획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자격증 사본(자격증 요하는 대학은 필히 제출) 각 1부 5. 파견대학 및 모집 현황: 붙임1 참조 6. 유의사항 ※ 현지 국가의 상황에 따라 교환학생 파견이 취소 또는 on-line으로 진행될 수 있음 가. 우리 대학 선발 후 해외 자매대학의 입학허가 시 최종 파견 결정 나. 교환학생이 현지에서 취득한 과목과 성적은 소속 학부(과)‧전공에서 판단하여 인정 다. 교환 기간 성적은 평점평균에는 포함되지 않으나 취득한 점수로 표기 라. 국가장학금 신청자 및 기타 장학금 신청자는 장학금 수혜를 위한 조건을 반드시 본인이 확인 마. 의료계열학과 등 특수학부(과)‧전공 및 교직과정 중인 학생은 신청 전 필수교과목 등에 대하여 반드시 학부(과)‧전공과 상의 바. 파견 선발된 자가 취소할 시 향후 지원 불가 사. 우리 대학 선발 후 자매대학의 검토 결과에 따라 파견이 취소되는 경우가 있음 아. 우리 대학 국제언어교육원의 프로그램을 이수한 자 및 국제교류팀의 프로그램 참가자는 선발 시 가산점 부여(세부사항 붙임2 참조) 자. 어학 조건 미달자 지원 절대 불가 차. 파견 종료 시점에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 있는 여권을 소지하고 있지 않을 경우 파견 불가 붙임 1. 모집 공고문 1부. 2. 교환학생 신청서 1부. 3. 교환학생 신청자 명단 1부. 끝.
2025-09-12
3
2026학년도 1학기 파견 예정 교비 교환학생 모집
국제교류팀에서는 2026학년도 1학기 해외 자매대학 파견 예정 교비 교환학생을 아래와 같이 선발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자격 가. 본교 학부 또는 대학원 재학생 1) 학부생의 경우 신청일 기준으로 2학기 이상 수료하고, 파견 종료 후 잔여 학기가 1학기 이상인 자를 원칙으로 한다. 단, 편입생의 경우 1학기 이상 수료한 자부터 신청할 수 있다. 2) 대학원생의 경우 신청일 기준으로 1학기 이상 수료하고, 파견 종료 후 잔여 학기가 1학기 이상인 자를 원칙으로 한다. 나. 수료한 총 평균평점이 3.0 이상인 자. 다만, 경쟁이 없을 때는 예외로 한다. 다. 국외 대학에서 수학이 가능한 어학 능력을 갖추어야 하며, 국외 대학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부합하여야 한다. 라.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2. 파견조건 가. 등록금: 우리 대학에 납부하고, 파견 대학에서 학비를 감면 나. 숙박비: 기숙사비 지원 가능한 대학의 경우 지원 가능(붙임1 참조) 다. 기타비용: 본인 부담 3. 선발일정 내용 일시 비고 신청기간 2025. 9. 15.(월) ~ 9. 19.(금) 12:00 학부(과)‧전공에서 신청서 취합 후 행정지원실 제출 면접 2025. 9. 23.(화) 예정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공지 합격자 발표 2025. 9. 25.(목) 예정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공지 4. 신청방법 가. 신청장소 및 기한: 2025. 9. 19.(금) 12:00까지 학부(과)‧전공사무실에 제출 ※ 대학원생은 대학원 행정지원실로 제출 나. 행정지원실에서는 신청서를 취합하여 2025. 9. 19.(금) 14:00까지 국제교류팀으로 원본 서류를 분리첨부하여 제출 후 명단을 포함한 공문은 2025. 9. 23.(화)까지 발송(지원자가 없을 경우 공문 통보 불필요) 다. 제출서류: 신청서, 자기소개서, 세부이수계획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자격증 사본(자격증 요하는 대학은 필히 제출) 각 1부 5. 파견대학 및 모집 현황: 붙임1 참조 6. 유의사항 ※ 현지 국가의 상황에 따라 교환학생 파견이 취소 또는 on-line으로 진행될 수 있음 가. 우리 대학 선발 후 해외 자매대학의 입학허가 시 최종 파견 결정 나. 교환학생이 현지에서 취득한 과목과 성적은 소속 학부(과)‧전공에서 판단하여 인정 다. 교환 기간 성적은 평점평균에는 포함되지 않으나 취득한 점수로 표기 라. 국가장학금 신청자 및 기타 장학금 신청자는 장학금 수혜를 위한 조건을 반드시 본인이 확인 마. 의료계열학과 등 특수학부(과)‧전공 및 교직과정 중인 학생은 신청 전 필수교과목 등에 대하여 반드시 학부(과)‧전공과 상의 바. 파견 선발된 자가 취소할 시 향후 지원 불가 사. 우리 대학 선발 후 자매대학의 검토 결과에 따라 파견이 취소되는 경우가 있음 아. 우리 대학 국제언어교육원의 프로그램을 이수한 자 및 국제교류팀의 프로그램 참가자는 선발 시 가산점 부여(세부사항 붙임2 참조) 자. 어학 조건 미달자 지원 절대 불가 차. 파견 종료 시점에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 있는 여권을 소지하고 있지 않을 경우 파견 불가 붙임 1. 모집 공고문 1부. 2. 교환학생 신청서 1부. 3. 교환학생 신청자 명단 1부. 끝.
2025-09-12
3
2025-2학기 공통교양‘콜라보인성과지속가능발전’강좌 운영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공통교양‘콜라보인성과지속가능발전’강좌가 원격(사이버)로 운영됨에 따라 운영 방침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해당 단과대학 및 학과에서는 학생들에게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교과목명: 콜라보인성과지속가능발전(‘사회봉사의이해’, ‘콜라보인성의이해’, ‘콜라보인성과ESG’의 재이수 대체과목) 2. 교과목 이수 요건(패스과목 1학점, 졸업필수 교과목): 15주 중 결석 5회 이하 및 시험 60점 이상 3. 수강대상 및 수강방법: 동의대학교 DOOR시스템(http://door.deu.ac.kr)에서 수강 분반 수강대상 대학 및 학과 대상학년 100158- 001~006 인문사회과학, 상경, 의료·보건·생활, 예술디자인체육, 자유전공 1학년(2025 입학생) 2-4학년(재이수) 공과대학(1, 3, 5분반), 소프트웨어융합대학(2, 4, 6분반) 4학년(재이수) 4. 참고사항 가. 주차별 출석인정기간에 강의 시청 및 수강완료해야 출석으로 인정 나. 강의 수강완료 후 출결상태가 “출석”인지 필히 확인 다. 강의 수강완료 후 출결상태가 “완료전”인 경우 수강이 완료 안 된 상태이므로 다시 수강하고 필히 출결상태가 “출석”으로 변경되는지 확인 라. 출결상태가 “완료전”은 출석인정기간이 지나면 “결석”으로 바뀜. 마. 원격(사이버)강좌이므로 건강 및 기타 사유 등에 의한 공결처리가 불가. 끝.
2025-09-08
0
2025학년도 2학기 출석 및 공결 인정 신청, 처리방법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사유별 출석 및 공결 인정 신청방법과 신청 후 출석 및 공결인정 처리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관련내용을 필히 숙지하여 출결에 따른 학생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업무 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출석인정 신청․처리방법: 대상학생이 직접 전산신청(붙임3. 참조) 연번 분류 출석 인정 기간 신청·처리 방법 비고 1 출석인정 및 공결규정 內 사유 규정 內 해당기간 ① 대상학생은 관련서류(PDF 파일) 구비 ② 동의대학교 DAP → 학생정보시스템 → 기타신청 → 출석인정의뢰 신청 ※ 인정 사유별 발생일 7일 이후에는 신청 불가함 예) 09월 01일 입원사유 발생 후 09월 7일까지만 신청입력가능 ③ 학사지원팀 담당자 관련 내용 확인 후 승인 또는 반려 처리, 대상학생에게 문자 발송 2025학년도 2학기 출석 및 공결 인정 신청별 관련 안내현황 (붙임 2. 참조) 2 코로나19 및 인플루엔자 관련 사유 확진자 검체 채취일 ~ 3일차 24:00(공휴일포함) 2. 공결인정 신청 처리방법: 종합정보시스템 신청(붙임4. 참조) 가. 종합정보시스템 → 교직원관리시스템 → 교무 → 공결인정의뢰(신) 나. 관련내용(해당행사 공문 必) 입력 후 저장 다. 학사지원팀 담당자가 행사 적절성 검토 후 승인처리, 해당부서 담당자에게 승인문자 발송 라. 해당부서 담당자는 승인문자 확인 후 공결인정의뢰(신)에서 행사QR 출력하여 행사 당일 행사QR 비치 마. 행사관련 1) 당일 행사일 경우: 행사 신청시간 종료 후 30분 이내까지 대상학생 모바일학생증 로그인, 공결확인(QR) 선택 후 QR 인식 - 시간 미 엄수 시 공결 인정 불가 2) 2일 이상 행사일 경우: 마지막일 행사 신청시간 종료 후 30분 이내까지 대상학생 모바일 학생증 로그인, 공결확인(QR) 선택 후 QR 인식 - 시간 미 엄수 시 공결 인정 불가 바. 학사지원팀 담당자가 QR 인증된 대상학생 공결인정 처리 후 인증 또는 미 인증 문자 발송 ※ 공결인정 신청제외 사항: 체육대회, MT, 학부(과) 자체 학술대회 3. 유의사항 가. 출석 인정은 해당사유일로부터 7일 이내 신청만 가능함 나. 출석 및 공결인정은 대면강의만 허용함 (단, 체육특기생 중 국가대표로 차출되어 국외로 대회 및 훈련참여 시에는 예외로 함) 다. 신청 및 처리 1) 출석인정에 있어 대상학생이 출석인정의뢰 시스템에서만 신청·처리 가능함 2) 공결인정에 있어 대상학생이 해당행사 공결QR을 모바일학생증내에 있는 공결확인(QR) 으로 지정시간에 스캔하여야만 신청·처리 가능함 ※ 해당과목 담당교수에게 대상학생 개별 방문하여 출결 청탁 요청처리는 불가 라. 원격(사이버)강의는 출석 및 공결 인정 신청은 불가능함 마. 학과(전공)사무실은 학과 홈페이지에 ‘2025학년도 2학기 출석인정 및 공결제도 안내문’과 ‘출석 및 공결 인정 신청별 관련 안내 현황’,‘출석인정 신청 순서 메뉴얼’을 필히 탑재 요망 바. 학생들의 성적과 직결되는 민감한 부분이므로 요청일자 및 인정시간 오류기입, 증빙 서류 오류제출 등의 이유로 발생하는 민원이 생기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 요망 붙 임: 1. 2025학년도 2학기 출석인정 및 공결제도 안내문 1부 2. 2025학년도 2학기 출석 및 공결 인정 신청별 관련 안내 현황 1부 3. 출석인정 신청 순서 메뉴얼 1부 4. 공결인정 신청 순서 메뉴얼 1부 끝.
2025-08-28
3
✓ 환경공학과 졸업종합시험 대체실적물
1. 환경기사, 환경 유관 직무 기사 자격증 또는 해당 기사 시험의 필기 시험 취득한 후 해당 합격증을 제출한 자 2.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 이수자 중 결과 산출물을 제출한 자 3. 환경 유관 기관 또는 기업에서 하계, 동계 방학 중 학교에 등록된 인턴십을 이수한 자 4. 등재지 이상의 학술지 공동저자 또는 전국 단위 학회 학술발표에서 발표자로 이름을 올린 자
2025-08-28
0
Gallery
이전
정지
시작
다음
2024 통합 성과경진대회 우수상
2024 통합 성과경진대회 장려상
2024년 캡스톤디자인 온라인 경진대회 장려상
2024년 캡스톤디자인 온라인 경진대회 장려상
2024년 캡스톤디자인 온라인 경진대회 장려상
학사일정
전체보기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동의대학교
입학안내
학생경력관리포털
(DAP 시스템)
DOOR
종합정보시스템
학사안내
중앙도서관
동의대학교 웹진
DEU
MEDIA
환경공학과 홍보영상 및 sns콘텐츠를 소개합니다.
동의대학교 홍보영상
세계도시 부산의 중심대학 창의적 글로벌 인재의 전당 동의대학교입니다.
2020년 동의대학교의 새로운 홍보영상을 공개합니다!
ALL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
등록된 SNS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