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미 동문(12학번)

  • 2021-09-13
  • 통합 관리자
  • 8149

근무처: 국립수산과학원 전략양식부 생명공학과

담당 업무: LMO 위해성평가 심사 진행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이야기

-해양수산자원의 개발과 자원유실을 대체할 유전자변형생물(LMO)에 대한 연구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관련 산업에 대한 인재 양성과 산업발전이 기대되고 있고 해양수산분야가 지속적으로 번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립수산과학원은 공공기관으로 공무원 임용 후에 연구원으로 재직한 경력에 대한 호봉이 인정되며 또한 업무와 관련된 실험이나 전문 지식 습득이 가능하고 근무기간 중에 학위이수가 가능합니다.

- 국립수산과학원은 부서마다 업무특성이 다양하여 자신의 조건에 맞는 부서를 선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연구를 주로 진행하는 회사 특성상, 수산양식, 생물, 화학, 해양 등 관련 학위 취득자를 우선으로 채용하나,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채용관련 사이트(잡코리아등)에 채용공고가 별도로 업로드 되지 않고 회사 홈페이지에 분기별 정기채용공고가 업로드 되므로 수시로 홈페이지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동안 조선업계의 불황으로 조선해양공학을 선택한 것에 대해서 혹시라도 회의감을 느꼈을 수 있으나, 최근 조선업계가 다시 호황을 맞이하려는 추세이므로 너무 낙담하지 말고 처음 우리학과를 지원했을 때의 자긍심을 잃지 않기를 바랍니다. 혹시 전공과 같은 조선분야로 취업을 하지 않더라도 해양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조선공학도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