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 치위생학과
구강보건전문 인력으로서 치과위생사의 지도자적인 품성을 갖춘 최고의 인재를 양성합니다. 동의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예방치과처치, 치과진료협조와 경영관리를 지원하고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의 일익을 담당하는 구강보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09년 영남권 최초의 4년제 학과로 신설되어,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과 구강보건관련 학회에서의 학술발표에 참가하는 등 학문적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국가고시 100%합격률과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다양하고 급격히 변화하는 치의학분야에 빠르게 적응하는 보건의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타 대학과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첨단 치과장비를 보유한 실습실에서의 현장실무중심의 교내 실습과 치과임상현장실습을 통하여 경쟁력 있는 인재를 배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4년의 교육과정을 마친 후 국가시험을 통하여 면허를 취득하게 되며 치과의원, 치과병원, 종합병원, 대학병원, 국공립병원, 보건소, 연구기관과 대학원 진학, 교수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동의대학교 치위생학과는 국제적인 감각과 전인적 인성을 겸비한 구강보건전문가 배출 및 지도자적 품성과 폭넒은 지식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