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2018-1 복학 안내

    2018.02.05 17:43

    관리자 조회 수:175

    2018학년도 1학기 복학 안내

     

    1. 학생서비스센터 안내

    1) 위치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엄광로 176 자연과학관(건물번호 18) 1F

    2) Tel : 051-890-2222~2225, E-mail : dess@deu.ac.kr

    3) 근무시간 : 10~ 17(29일까지) 점심시간 12:00 ~13:00

    09~ 17(212일 이후) 점심시간 12:00 ~13:00

     

    2. 복학안내

    연번

    신청방법

    신청기간

    신청대상자

    복학처리 절차

    비고

    1

    인터넷

    2018. 2. 1() ~ 2. 19()

     

    복학예정자

    - 2017학년도 1학기

    일반 휴학자

    - 입대휴학 복학예정자로

    개강일(32) 이전 전역자 조기 복학자

    - 2018-2, 2019-1 복학예정자

    - 입대휴학자

    201832~ 327일 전역자 사회복무요원은 전화문의 (051-890-2222~5) 요망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기타신청 복학신청

    2909시부터

    등록금 고지서 출력

    212~ 14, 19

    수강신청

    220~ 22

    가상계좌 등록금 납부

    등록금 납부 익일 후

    10시 복학일괄처리 예정

    (문자송부)

     

     

    조기복학자

    군 전역자는 전역증명서,

    군 전역예정자는 전역예정증명서, 사회복무요원은

    소집해제증명서 및 휴가증(관련서류 2부를 동시촬영) 인터넷 복학신청 시

    JPG파일(5MB미만)로 입력요망

    주의사항

    복학 예정자는 복학여부 상관없이 수강신청 가능, 조기 복학자는 인터넷 복학 신청 완료 후 수강신청 가능

    인터넷 복학 신청 후 바로 복학처리 불가, 등록금 납부 후 복학처리 완료(복학결과는 종합정보시스템 개인정보조회 학적상태확인)

    인터넷 복학 신청기간(2018. 2. 19()까지) 이후의 복학신청은 학생서비스센터 홈페이지(http://dess.deu.ac.kr/) 복학 참조

     

    3. 참고사항

    연번

    분류

    기간

    방법

    해당부서 및 연락처

    1

    등록금 납부기간

    2018. 2. 20() ~

    2. 22()

    등록금 고지서(종합정보시스템개인정보고지서 출력 )에 기재된 가상계좌 납부

    분할납부신청기간 및 방법 : 2018. 2. 8() ~ 2018. 2. 21() 종합정보시스템 개인정보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경리팀

    (본관 1F)

    890-1101~3

    2

    전역자 증빙서류 입력

    2018-1학기 복학예정자 : 전역 증빙서류 제출 생략

    2018. 2. 1() ~

    2. 19()

    조기 복학예정자 : 전역예정자 증빙서류 입력(복학만료일 2018. 3. 27() 기준)

    . 201832~ 327일 전역자 : 전역예정증명서

    (사회복무요원은 소집해제증명서)

    . 2018327일 이후 전역자 : 전역예정증명서, 32일 이후 휴가증

    (사회복무요원은 소집해제증명서, 32일 이후 휴가증)

    입력방법 : 복학신청 시 전역자 증빙서류를 JPG파일(5MB)로 입력요망

    학생서비스센터

    (자연과학대학 1F)

    890-2222~5

    3

    미복학자 제적처리

    2018. 3. 27()이후

    복학예정자가 정해진 복학기간 내에 미복학 시 학칙 23(제적)”에 의거 제적 처리

    학사지원팀

    (본관 4F)

    890-1018~20, 890-1024~25

     

    4

    수강신청

    2018. 2. 12() ~ 14(), 219()

    종합정보시스템 수강신청 시스템 수강신청

    지도교수세미나는 복학완료 후 지도교수 배정(학과 사무실 문의) 후 신청 요망

    5

    전과신청

    2018. 2. 1() 09~

    2018. 2. 7() 16

    종합정보시스템 기타신청 전과신청(학업계획서), 인적성검사지 출력

    학과장 날인(학과 사무실)

    현금등록 확인(경리팀 본관 1F)

    학사지원팀 제출

    6

    학과통폐합에 따른 전공배정 복학자

    2018. 2. 1() ~

    2. 19()

    종합정보시스템 기타신청 복학신청(21일부터 가능)

    복학신청 완료 후 전공배정 원서 출력

    전공배정 원서에 본인, 보호자 날인 후

    - 일반() 복학자 : 201822817시까지 전공배정 원서를 전공배정 신청학과 사무실에 제출

    - 군 조기 복학자 : 20183917시까지 전공배정 원서를 전공배정 신청학과 사무실에 제출

    -. 등록금 납부자 : 220() 오전 10시 복학 일괄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복학완료)

    -. 등록금 미납부자 : 220() ~ 22() 오전 09시부터 16시까지 등록금 납부 시 당일 19시 복학 일괄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복학완)

     

    유의사항

    복학신청 완료 후 전공배정 원서를 학과 사무실에 미제출 시, 2018학년도 1학기 복학이 취소되오니 이점 유념하시어 필히 학과 사무실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모집중지에 따른 특별전과 복학자

    2018. 2. 1() ~

    2. 19()

    종합정보시스템 기타신청 복학신청(21일부터 가능)

    복학신청 완료 후 특별전과 신청학과 선정 후 특별전과신청서 출력

    특별전과신청서에 본인, 보호자 날인 후 201822217시까지 학사지원팀(본관 4) 제출

    -. 등록금 납부자 : 220() 오전 10시 복학 일괄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복학완료)

    -. 등록금 미납부자 : 220() ~ 22() 오전 09시부터 16시까지 등록금 납부 시 당일 19

    복학 일괄처리 후 문자송부 예정(복학완료)

     

    유의사항

    1. 복학신청 완료 후 특별전과신청서를 학사지원팀에 미제출 시, 2018학년도 1학기 복학이 취소되오니

    이점 유념하시어 필히 학사지원팀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계열이동 시(: 인문대학 공과대학 등)에 발생하는 등록금 차액 발생분에 따른 공지

    29종합정보시스템개인정보등록금고지서출력

    220() ~22() 16시까지 기존 등록금 납부

    -A 등록금 추가납부자 : 2018226() ~ 2018228() 09시부터 16시까지 경리팀 방문 후 등록금 고지서 수령하여 본관 1층 국민은행 동의대 출장소 납부

    -B 등록금 환불대상자 : 201839() 이후 본인계좌 입금 예정

    (환불계좌 확인은 종합정보시스템 개인정보변경에서 확인 후 미입력 시 필히 입력하여야 함)

    8

    조기 복학 불가자

     

    한의과대학 소속 학생 및 1학년 휴학생, 모집중지학과 및 특별전과 대상 복학예정자

     

    4. 2018학년도 1학기 복학예정자 휴학유형별 연장방법 안내

    연번

    분류

    대상

    방법

    비고

    1

    군입대 휴학변경

    가사 및 군입대 휴학자

    가사휴학에서 군입대 휴학변경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개인정보 휴학변경 전산신청 (2018228일까지 입대자만 가능)

    복무연장에 따른 군입대 휴학연장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개인정보 휴학변경 전산신청 (201832일 이후 제대자만 가능)

    가사휴학에서 군입대 휴학변경 :

    전산신청 시 입영통지서 JPG파일(5MB미만) 필히 입력 요망

    복무연장에 따른 군입대 휴학연장 :

    전산신청 시 복무확인서 JPG파일(5MB미만) 필히 입력 요망

    2

    재휴학

    휴학연장 1회 사용자

    인터넷 복학신청 등록금 납부 휴학가능

    기간 : 2018. 2. 20() ~ 2. 22()

    학생서비스센터 방문처리 요망

    재휴학자는 보호자 확인 및 지도교수, 학과장 날인 필요 없음

    3

    휴학연장

    . 2017-1학기 미등록

    일반(가사,질병) 휴학자

    . 2018-1학기 복학예정자 미등록 군 휴학자

    2018. 2. 28()까지 종합정보시스템 개인정보 휴학연장신청

    개강일(2018. 3. 2) 이후부터는 등록금 전액 납부 후 휴학가능

    가사휴학 횟수에 상관없이 통산기간 3(편입생 2)

    잔여기간(1개 학기 이상) 있을 시 휴학연장 신청 가능

    휴학연장 후 조기 복학한 경우에는 1회 연장으로 간주,

    더 이상 미등록 휴학연장을 할 수 없음

    미등록 휴학연장은 재학 중 1(2개 학기)를 초과하지 못함

    2018-1학기

    등록금 납부 복학예정자

    2018. 2. 28()까지 종합정보시스템 개인정보 휴학연장신청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연장 시에는 잔여 휴학학기가 있으면 재 휴학연장이 가능함

    재학 중 1(2개 학기)를 초과하지 못함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안내] 2017학년도 후기 졸업종합시험 안내(2018년 8월 졸업예정) 관리자 2018.04.26 99
    공지 [안내] 2018-1 국가장학금 2차 신청 특별연장기간 안내 관리자 2018.03.14 231
    공지 해커스 동영상 강좌, 도서관 서비스 개시 관리자 2018.01.15 440
    공지 보호자 주소변경 신청방법 변경 관리자 2015.07.22 7452
    » [안내] 2018-1 복학 안내 관리자 2018.02.05 175
    623 [신청] 2018학년도 1학기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사전접수) file 관리자 2018.01.30 172
    622 [안내] 대외 경시대회 및 공모전 지원 지침 변경 안내 file 관리자 2018.01.30 120
    621 [안내] 2017학년도 전기 졸업사정 결과 이의신청 절차 안내 file 관리자 2018.01.30 143
    620 [모집] 2018학년도 1학기 행정연수생(학과 근로장학생) 모집 관리자 2018.01.25 216
    619 [안내] 졸업유예 신청자 및 미졸업자 2018-1학기 수강신청 및 현금등록 방법 안내 file 관리자 2018.01.25 151
    618 [안내] 2017학년도 동계 발표력 향상 특강 운영계획 안내 file 관리자 2018.01.02 149
    617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휴학 및 휴학연장 일정 안내 file 관리자 2017.12.20 146
    616 [안내]교직과정이수예정자·신청자 선발 file 관리자 2017.12.18 410
    615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전과 신청 일정 통보 file 관리자 2017.12.18 151
    614 [안내] 재해특별장학금 신청안내 file 관리자 2017.12.18 110
    613 [안내]2017-2 출석인정 사후인정 신청접수 관리자 2017.12.18 112
    612 [안내] 제11기 리더십캠프(1박2일) 참가 안내 file 관리자 2017.11.30 138
    611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file 관리자 2017.11.30 156
    610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안내 관리자 2017.11.30 143
    609 [LINC+사업]융복합캡스톤디자인 동계계절학기 신청 안내 file 관리자 2017.11.23 132
    608 [안내] 부ㆍ복수ㆍ연계전공 신청기간 및 변경ㆍ취소기간 안내 file 관리자 2017.11.23 144
    607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재입학 신청 안내 file 관리자 2017.11.23 153
    606 [홍보] 인재개발처『알쓸신잡 Festival』개최 관리자 2017.11.15 146